|
로그인을 하시면 동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제목을 클릭시 세부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
|
강사명 : 정철윤 |
조회/추천수 : 192회/0명 |
|
|
|
시장을 통째로 바꾸는 트렌드 |
그동안 시장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와 컨텐츠들이 쏟아지면서 상품의 질을 향상하는데 주력하고 있지만 한번에 시장을 바꾸는 상품들은 대중적인 브랜드로 발전하지 못하고 사장되는 경우가 파다하다.
그러나 이런 부정적인 것들을 뒤로 하고 시장을 완전 뒤엎는 브랜드들이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해서 먹거리, 문화, 생활, 의류, 자동차 등의 다양한 분야의 상품들이 대중 브랜드화 되어 사람들의 인식을 지배하게 되었다.
우리가 흔히 쓰는 스... 그동안 시장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와 컨텐츠들이 쏟아지면서 상품의 질을 향상하는데 주력하고 있지만 한번에 시장을 바꾸는 상품들은 대중적인 브랜드로 발전하지 못하고 사장되는 경우가 파다하다.
그러나 이런 부정적인 것들을 뒤로 하고 시장을 완전 뒤엎는 브랜드들이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해서 먹거리, 문화, 생활, 의류, 자동차 등의 다양한 분야의 상품들이 대중 브랜드화 되어 사람들의 인식을 지배하게 되었다.
우리가 흔히 쓰는 스카치 테잎 역시 스카치라는 이름은 브랜드의 이름이며, 그외의 아류 상품들이 쏟아졌으나 사람들은 이미 스카치테잎이라는 이름이 익숙해져 모든 테잎을 스카치 테잎이라고 부른다.
이와 마찬가지로 사람들의 익숙한 상품들의 반기를 든것이 새로운 시장을 구축하는 브랜드라는 것이다.
과거에는 대중교통과 자동차의 발달로 말과 마차의 사용이 급격히 저하되었듯이 현재에는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과거에 있던 LP판, 종이책, 휴대용 카세트, CD 플레이어 심지어는 MP3플레이어까지 퇴화되어 버렸고 다양한 시장이 형성되었으며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그 누구도 예측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어떤 아이디어가 새로운 브랜드를 구축하고 새로운 생활의 편리와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킬지에 대해 강의한다.
|
|
|
|
|
|
|
|
강사명 : 이은경 |
조회/추천수 : 122회/0명 |
|
|
|
시계, 남자를 말하다 |
본 강의는 우리가 알고 싶고, 우리가 모르고 있는 시계의 모든 것을 담았다.
또한 패션기자에서 시작해 시계 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강사가 경험한 시계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세계 최고의 시계 박람회인 바젤월드와 SIHH를 취재해 온 강사는 시계 관련 지식의 불모지인 한국의 유일한 시계 컨설턴트로 그동안 시계를 찾아다닌 8년간의 결실이자 시계에 관심 없는 이들이라도 흥미롭게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다.
시계 애호가들이 미처 알지 못한 직경 40밀리미터의... 본 강의는 우리가 알고 싶고, 우리가 모르고 있는 시계의 모든 것을 담았다.
또한 패션기자에서 시작해 시계 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강사가 경험한 시계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세계 최고의 시계 박람회인 바젤월드와 SIHH를 취재해 온 강사는 시계 관련 지식의 불모지인 한국의 유일한 시계 컨설턴트로 그동안 시계를 찾아다닌 8년간의 결실이자 시계에 관심 없는 이들이라도 흥미롭게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다.
시계 애호가들이 미처 알지 못한 직경 40밀리미터의 시계 속에 숨어 있는 비밀들을 생생하게 알려준다.
|
|
|
|
|
|
|
|
강사명 : 온은주 |
조회/추천수 : 126회/0명 |
|
|
|
비주얼 씽킹 |
인터넷의 상자가 활짝 열리고 있는 시대를 살면서 새로운 방식을 접하는 다양함의 폭이 넓어짐에 따라 지식을 얻는 방식과 생각하는 방식 또한 달라졌다. 지식의 홍수 속에서 속도전은 절대로 피할 수 없게 되었다.
일일이 다 읽어야 하는 긴 글과는 달리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단순한 그림 한 장으로 명쾌하게 생각을 표현하고 의미를 전달 하는 방식을 강사는 제안한다.
그림으로 생각을 표현하는 방식은 기존의 글로 대비되는 획일화된 사고에서 벗어나 다양한 사... 인터넷의 상자가 활짝 열리고 있는 시대를 살면서 새로운 방식을 접하는 다양함의 폭이 넓어짐에 따라 지식을 얻는 방식과 생각하는 방식 또한 달라졌다. 지식의 홍수 속에서 속도전은 절대로 피할 수 없게 되었다.
일일이 다 읽어야 하는 긴 글과는 달리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단순한 그림 한 장으로 명쾌하게 생각을 표현하고 의미를 전달 하는 방식을 강사는 제안한다.
그림으로 생각을 표현하는 방식은 기존의 글로 대비되는 획일화된 사고에서 벗어나 다양한 사고를 하게 하므로 생각을 정리하고 소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단순한 그림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는 비주얼씽킹이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림을 못 그리더라도 곧바로 내가 하는 일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준다.
늘 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접근법으로 생각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강의로 ‘복잡+복잡=평범’이라는 공식에서 벗어나 ‘단순+단순=창조’의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
|
|
|
|
|
|
|
|
강사명 : 이랑주 |
조회/추천수 : 137회/1명 |
|
|
|
살아남은 것들의 비밀 |
매년마다 수십만 명이 제 2의 인생을 살기 위하거나 생계형으로 창업을 시작한다. 그러나 창업을 하는 사람들의 80%는 2년 안에 다 망한다.
열심히 하지 않아서일까? 절대 아니다. 창업을 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다 열심히 한다.
잠도 설쳐가며 성공을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러나 살아남는 가게는 그리 많지 않다.
그 중에서도 간신히 현상유지만을 하는 가게를 빼고나면 정말 성공해서 롱런으로 들어서는 가게는 손에 꼽힐 정도이다.
여기서 강사는 세계 전통... 매년마다 수십만 명이 제 2의 인생을 살기 위하거나 생계형으로 창업을 시작한다. 그러나 창업을 하는 사람들의 80%는 2년 안에 다 망한다.
열심히 하지 않아서일까? 절대 아니다. 창업을 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다 열심히 한다.
잠도 설쳐가며 성공을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러나 살아남는 가게는 그리 많지 않다.
그 중에서도 간신히 현상유지만을 하는 가게를 빼고나면 정말 성공해서 롱런으로 들어서는 가게는 손에 꼽힐 정도이다.
여기서 강사는 세계 전통시장에 포커스를 맞춘다.
발전하는 대형 마트에 휘청이며 매년 시장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추세에 있는 전통 시장에서 누구보다 돋보이는 매출을 자랑하고 있는 가게들의 이유 있는 행진을 주목하며 이야기를 꺼낸다.
그들은 대형 마트에서 구할 수 없는 특별한 것을 가지고 있다.
그들을 보며 강사는 장사든 인생이든 중요한 것은 속도가 아니라 각도라는 사실에 주목하며, 나의 가치를 올리고 오랫동안 살아남는 방법은 남들이 생각지도 못한 자신만의 각도를 갖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리고 수많은 변화의 물결에 흔들리면서도 살아남아 ‘전통과 브랜드’가 된 그들을 이야기한다.
|
|
|
|
|
|
|
|
|
|
|